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송영길, '김건희 구속 수사 촉구 집회' 깜짝 방문.."김건희 수사 위해 싸우겠다"

'송영길, '김건희 명품 수수'는 명백한 김영란법 위반..검찰 수사, 언론 보도, 대통령실 해명 촉구'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3/12/12 [11:18]

송영길, '김건희 구속 수사 촉구 집회' 깜짝 방문.."김건희 수사 위해 싸우겠다"

'송영길, '김건희 명품 수수'는 명백한 김영란법 위반..검찰 수사, 언론 보도, 대통령실 해명 촉구'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3/12/12 [11:18]

[서울의소리=윤재식 기자]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본 매체 서울의소리주도로 벌이고 있는 김건희 구속 수사 촉구 및 24시간 집회현장에 깜짝 방문했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1일 늦은 밤 서울의소리 24시간 집회 현장을 깜짝 방문했다  © 서울의소리


송 전 대표는 11일 늦은 밤 아내와 함께 한강진역 2번 출구 앞에서 2주차 일정을 진행 중인 이번 집회에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송 전 대표는 현장에서 늦은 밤까지 서울의소리에서 집회를 진행 중인 것을 유튜브에서 보고 급히 아내와 함께 격려방문차 왔다고 이번 방문 취지를 설명했다.

 

또 이번 집회의 계기가 된 김건희 명품 수수사안과 관련해서도 검찰과 언론 그리고 대통령실을 향해 수사와 보도 그리고 해명을 하지 않는다고 강하게 지적했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우)와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가 함께 대화하는 모습 © 서울의소리


그는 왜 김건희 여사의 명백한 김영란법 위반이자 (명품을 건넨) 최재영 목사의 진술에 의하면 금융감독위원 인사 문제를 전화로 상의했다고 하는데라며 이런 알선수재 혐의가 큰 범죄현장을 보고도 (검찰은) 수사를 하지 않느냐? 왜 이에 대해서 (언론은) 언급을 하지 않느냐? 왜 대통령실은 침묵하고 있느냐?”고 꼬집었다.

 

이어 공개된 영상 속 김건희 씨의 명품 수수 장면도 언급하며 “(김건희가) 명백한 김영란법 위반행위도 상습적으로 했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에 대해서 당연히 검찰과 국민 권익위가 나서야 하는데 직무유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일갈했다.

 

아울러 이것을 수사 하지 않을 수 없도록 국민 여론이 점점 끓어오르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온몸을 걸고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문제나 김영란법 위반 문제를 수사 하지 않을 수 없도록 싸우겠다고 공언했다.

 

▲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 서울의소리


한편 송 전 대표는 집회 장소를 떠나기 전 이번 집회를 주도하고 있는 백은종 서울의소리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이번 집회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그는 항상 역사의 현장 투쟁의 현장에 서 계시는 우리 초심 어르신의 모습에 항상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옆에 함께 하려고 왔는데 진짜 춥다. 마음이 안타깝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시고 격려방문도 해주시면 큰 힘이 될 거 같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ㅇㅇ 2023/12/12 [20:40] 수정 | 삭제
  • 영길아 ㅋㅋ 너부터 잘해라 ㅋㅋㅋ
송영길, 백은종, 김건희, 집회, 수사 촉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