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아산시, 전국 최초 지방세 e-book 제작․배포

아산뉴스 | 기사입력 2010/03/09 [09:24]

아산시, 전국 최초 지방세 e-book 제작․배포

아산뉴스 | 입력 : 2010/03/09 [09:24]
아산시는 최근 어려운 지방세 비과세․감면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멀티미디어 등의 단말기를 통해 누구나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전자책(e-book)을 제작 기업체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 납세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지방세 비과세․감면 e-book    © 아산뉴스
 이번에 제작한 전자책(e-book)에는「기업이 알아야 할 지방세 비과세․감면」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목별, 세법별로 일목 요연하게 정리하여 필요한 서류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검색기능을 강화하였고, 올해 새로 도입된 지방소득․소비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홍보동영상을 삽입했다.

 또한 2010년 새로 개정된 세법 내용을 정리하였고, 딱딱한 지방세를 이해하기 쉽도록 종이책에서는 구현하지 못하는 동영상, 플래시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전자책은 기존의 종이책에 비하여 조판비용이나 용지대, 인쇄비 및 제본비, 발송비 등이 들지 않기 때문에 제작 및 유통에 따른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예산도 종이책 대비 50%이상 절감할 수 있다. 

이복구 세무과장은 “일단 세금이라 하면 대부분 어렵고 까다롭다는 생각을 먼저 하게 된다며 이번 전자책(e-book)을 통해 비과세와 감면의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해 몰라서 겪는 불이익이 사라지길 기대하고 더불어 주민 납세의식이 높아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아산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세법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