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곳간은 초비상인데 횟집 앞에서 '도열'한 대통령 회식 사진 '시끌시끌'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 환송 만찬 후 비공식 술자리 추가로 가진 것으로 관측>..나라 경제는 초비상
한동훈·장제원 등 여권 실세들 총출동..‘산불 논란’ 김영환·김진태도 참석

정현숙 | 기사입력 2023/04/07 [09:31]

곳간은 초비상인데 횟집 앞에서 '도열'한 대통령 회식 사진 '시끌시끌'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 환송 만찬 후 비공식 술자리 추가로 가진 것으로 관측>..나라 경제는 초비상
한동훈·장제원 등 여권 실세들 총출동..‘산불 논란’ 김영환·김진태도 참석

정현숙 | 입력 : 2023/04/07 [09:31]

윤석열 대통령이 6일 저녁 부산 해운대구의 한 횟집에서 회식을 하고 나오는 가운데 횟집 앞에 관련 직원들이 일렬로 도열해있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의 모습이 보인다. 온라인 커뮤니티 갈무리


윤석열 대통령이 수십명의 수행원들이 일렬로 도열해 있는 가운데 6일 저녁 부산 해운대구의 한 횟집에서 나오는 장면이 촬영된 사진 여러 장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여론이 부글부글 끓고 있다.

 

근처 건물 등에서 일반 시민들에 의해 촬영된 것으로 추정되는 이 사진은 이날 오후 9시 넘어서 처음 올라오기 시작했다. 국제박람회기구(BIE) 실사단 환송 만찬에 참석한 뒤 비공식 술자리를 추가로 가진 것으로 관측된다. 실사단 만찬 이후의 일정으로 이미 저녁 식사는 마쳤다는 소리다.

 

시민들이 올린 사진에는 윤 대통령과 실세 여권 정치인들 대다수가 등장했다. '윤핵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은 물론 최측근으로 꼽히는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추경호 경제부총리의 모습도 있었다. 얼마전 산불 진압 중에도 골프 연습장과 술자리를 가지면서 논란이 됐던 김진태 강원도지사와 김영환 충북도지사도 참석했다.

 

윤 대통령이 이날 부산 벡스코에서 제4차 중앙지방협력회의를 주재한 자리에 한덕수 국무총리와 주요 부처 장관들, 전국 17개 시도지사 등이 총출동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 산불 진압 당시 술자리에 참석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됐다. 김진태 강원도지사도 산불 진압 당시 골프연습장을 찾았다가 최근 사과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나라 경제는 초비상인데..


굴욕적인 한일회담 후폭풍의 여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우리나라 수출은 6개월째 쪼그라들고 무역수지는 13개월 연속 적자 행진을 지속하는 상황이다. 
지난 1997년 IMF 직전 이후 처음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현재 무역적자를 주요 수출국에서 나타나는 '글로벌 추세'라고 진단한다. 하지만 유독 우리나라 세계 무역수지 순위만 1년 만에 180계단이나 추락했다.

 

중국은 한국 최대 흑자국에서 적자 1위국으로 '역변'했다. 올해 대중 무역의 수출은 줄고 수입은 늘어나면서 한때 한국의 무역수지 흑자 1위국이던 중국이 이제는 무역적자 1위국으로 변해가는 양상이다.

 

보수지인 '한국경제' 마저 지난달 31일 <두 달 만에 16조원 '펑크' 났다…한국 곳간 '초비상'> 제하로 우리 경제의 위기를 경고했다. 경기 악화와 주식시장 침체 등으로 지난 2월 국세 수입이 1년 전에 비해 9조원 감소하고 1년 전에 비해 44% 줄었다고 밝혔다. 1월에 이어 두달 연속 세수가 수조원대 감소하면서 올해 세수 펑크가 현실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겨레는 4일 <윤 정부 ‘건전재정’ 한다더니…재정적자 117조 역대 최대> 기사에서 "지난해 나라 살림 적자 규모가 1년 전에 견줘 26조원 이상 늘었다"라며 "재정의 지속가능성에 빨간불이 들어왔다는 얘기다. 현 정부가 추진한 대규모 감세 조처로 세수 부족이 현실화되고 있는데다, 경기 불확실성도 확대되는 등 재정을 둘러싼 올해 여건도 녹록지 않은 터라 현 정부의 ‘건전 재정’ 기조가 본격적인 시험대에 오를 전망"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수출로 먹고사는 대한민국 경제가 여전히 위태롭다는 사실이 수치로 드러난 상황에서도 6일 <제2차 국정과제점검회의>에서 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 등과의 경제 안보 협력과 정상외교에서 경제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세일즈 외교 등을 외교 성과로 자화자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okwn12 2023/04/07 [21:26] 수정 | 삭제
  • 경제 위기에 윤정부 무개념 회식
    영창 5분 대기조 비상~>.`
    글 쓰다 말고 책상 박차고 일어난 류시민
    고민 골골 여전히 사무실 김용민 문 열어~
    이럴 줄 알았다 왜 대통 됐는지 맘 놓고 술 먹자 성공
    이럴 줄 알았다 왜 대통 됐는지 조폭 오야봉 싶었다 왜
    아니 꼽지
    출동 한다 시동 걸어 놔
    이참에 용산궁
    전체를 검칠청으로 바꾸고
    옆 건물은 미결수 유치장
    앞 건물은 기결수 용산 교도소
    면회객은 옆으로 모이세요
    저쪽 국방부는
    좆털 교정국 신설
    면회 일체 금지
    경제 위기에 윤정부 무개념 회식
    영창 5분 대기조 비상~>.`
    ..

    경거 망동 하지 말라
    초지 일관 국민의 명령이다
    ~~.`>>
    홍준표 없다


    독셜가..
경제위기에 윤정부 무개념 회식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