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국 의사총궐기대회서 터져나온 “디올백, 디올백” 함성..왜?

"The All Back!! (디올백)...모든걸 되돌려 달라!! 디올백!!"

정현숙 | 기사입력 2024/03/05 [17:20]

전국 의사총궐기대회서 터져나온 “디올백, 디올백” 함성..왜?

"The All Back!! (디올백)...모든걸 되돌려 달라!! 디올백!!"

정현숙 | 입력 : 2024/03/05 [17:20]


환자를 보러 의사들 다시 돌아가게 해달라!!
The All Back !! (디올백)

 

지난 3일 서울 여의도공원 옆 여의대로 인근에서 열린 '의대정원 증원 및 필수의료패키지 저지를 위한 전국 의사 총궐기대회'에 의사들이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3일 대한의사협회가 정부의 의대 증원에 반발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전국의사총궐기대회를 개최한 가운데 시기와 절묘하게 떨어진 The All Back!! (디올백) 구호가 단연 이목을 끌었다. 디올백은 집회 현장에서 구호로 쓰이고 있는 것은 물론 온라인 상에서도 제목 앞에 ‘디올백’을 달아 패러디 되고 있다.

 

의학매체 '메디컬투데이'에 따르면 The All Back!! (디올백) 캐치프레이즈의 내용은 1. 모든 정책을 원래대로 돌려놓자 1. 한국 의료시스템을 원상복구시켜 달라 3. 의사들은 환자를 보러 다시 돌아가게 해 달라 4. 모든걸 되돌려 달라!! 디올백!! 등 4가지를 의미한다.

 

앞서 영부인 김건희씨가 최재영 목사로부터 300만원 상당의 디올 명품 가방을 수수한 사실이 본 매체를 통해 알려졌다. 이번에 등장한 의사들이 요구한 ‘The All Back’ 캐치프레이즈는 한글 '디올백'과 동음이어로 기막힌 매칭이라는 탄성이 나온다.

 

시민사회는 물론 의료계 일각에서도 김건희씨의 ‘디올백’ 뇌물수수 사건을 덮기 위해 아무런 대책도 없이 내던진 의대 2000명 증원이 이번 사건의 핵심이라는 말이 나오면서 이 캐치프레이즈는 더욱 화제가 되고 있는 모양새다.

 

메디컬투데이는 "의대 정원 증원 추진에 힘입어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의료계에서 필수의료 4대 패키지를 반대하며 김건희 여사 ‘디올백’ 사건을 연상시키는 ‘The All Back(디올백)’ 캐치프레이즈를 내놓아 현재 상승세를 타고 있는 윤 대통령의 지지율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관심이 모아진다"라고 밝혔다.

 

의사들의 입에서 터져 나온 ‘The All Back’ 구호를 본 네티즌들은 “누구 아이디어냐 천재적인 슬로건이다” “너무 좋다” “Dior bag? NoNo, We want The All Back”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주혁 의사는 4일 페이스북에 해당 보도를 캡처 하고 "세상 역시 오래 살고 봐야 함. 어제 의사 집회에서 가장 많이 나온 구호. 디! 올! 백! 디! 올! 백! The All Back!! 다 돌려 놓으라고. 졸속 엉망인 정책. 다시 돌려 놔. 망쳐놓은 나라. 다시 돌려 놔"라고 썼다.

 

이어 "자기들은 다 피해가고, 남들한테만 사법 리스크라며 뒤집어 씌우는 엉터리 법기술. 다시 돌려 놔. 디! 올!  백! 지금 다들 숨죽이고 디올백 국회에서도 쌍특검 폐기시킨 이 마당에 여의도에 의사 4만명이 모여서 디올백을 외칠 줄이야....."라고 덧붙였다.

 

한편 '입틀막'의 수난을 당한 후 압수수색까지 당한 임현택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장은 5일 페이스북을 통해 "기자분들께 부탁 드립니다. 제 경찰조사 날짜는 페북에 미리 게시할테니 제발 그만 전화해 주세요. 하루종일 일을 할 수가 없습니다"라고 경찰 출두를 앞둔 심경을 밝혔다. 그러면서도 윤 대통령을 향한 분노의 막말 SNS는 이어지고 있다.

 

"의새중에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의새는 형사 일곱명한테 핸드폰 노트북 죄다 뺏긴 의새다", "디올백케어: 재벌이익 극대화.. 의료민영화 돈 없으면 죽어야"

 

  • 도배방지 이미지

  • 시민 2024/03/09 [08:46] 수정 | 삭제
  • 국힘을 지지하고 석렬이를 뽑았을 사람들..? 서민이 어려울때도 본인들의 안위만을 위하는 사람들 아닌가요..?? 하지만 대화로 해결을 해야죠.
  • 윤석열퇴진 2024/03/06 [15:44] 수정 | 삭제
  • 열악한 노동자 코스프레로 민주 진보진영 도움 받아 목적 달성하고나면 다시 무도한 국민의힘 찍을 애들이다 윤석열 쟤들이 찍었을거다 심지어 간호사 얘들도 윤석열 지지했던거 기억안나나 얍삽한 개호구들 챙기지 맙시다
전국 의사총궐기대회서 터져나온 “디올백, 디올백” 함성..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