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400만원 긴급생계지원금 무상 지원'..<홍길동은행> 1차 사업 개시'안진걸 군단, 소액긴급무상지원 단체 <홍길동은행> 오늘(1일)부터 기금 소진까지 1인당 10만원 무상 지원',
|
<홍길동은행>은 그간 시민사회단체와 민생복지단체 등에 크고 작은 나눔과 기부를 통해 우리 사회 선한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과 안 소장의 뜻에 동조하고 협력하는 여러 시민단체들 이른바 ‘안진걸 군단’이 모여 설립하고 운영하는 단체이다.
특히 안 소장 측이 진행하고 있는 장학사업인 ‘꿈수저청년장학금’의 대상자를 선정하는 사회기업인 장학금포털 ‘드림스폰’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회적협동조합동사경센터’와 함께 <홍길동은행> 및 홍길동 기금의 운영과 실무를 맡았다.
<홍길동은행>의 지원사업은 구체적으로 저소득, 긴급 생계 위험, 위기를 겪는 이들에게 증빙 서류 없이 사연만 심사한 뒤 10만 원의 긴급 생계비를 기금소진 시까지 바로 지원하는 것이며 지원받은 대상자들은 추후 돈을 되갚지 않아도 된다.
이미 은행 측은 지난달 30일과 31일 이틀간 <홍길동은행> 관련해 사전공지를 했으며 ‘드림스폰’ 홈페이지 (아래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https://www.dreamspon.com/dreamscholarship/view.html?idx=7056)
은행 측은 “홍길동기금의 1차 사업 규모는 240명을 지원할 수 있는 총 2400만 원”이라며 “1차 사업 후 2차 기금 조성과 함께 지원 금액, 지원 방법, 지원 대상 확대 등에 대한 논의를 거쳐 조만간 2차 지원 사업도 공지할 예정이다”이라고 밝혔다.
안 소장은 “홍길동은행의 홍길동 기금이 긴급한 생계위기에 빠진 우리 서민들에게 작은 도움, 따뜻한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여력있는 시민들의 크고 작은 기부금과 연대지원을 <홍길동은행>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라고 홍길동은행 후원과 동참을 호소했다.
한편 <홍길동은행> 후원과 동참은 우리은행 1005-904-244288 (사회적협동조합 동사경센터)으로 하면 되며 후원 후 기부금 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관련 문의: 박영선 민생경제연구소 운영위원장 (010-5385-3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