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野 강득구 "국민 원하면 尹 탄핵 시키겠다"..국회에서 尹 탄핵 직접 언급

'박진영 민주연구원 부원장 "민주당 의원 중 강득구 의원이 최초 尹 탄핵 선언..함께 투쟁하겠다"'

윤재식 기자 | 기사입력 2024/07/22 [15:59]

野 강득구 "국민 원하면 尹 탄핵 시키겠다"..국회에서 尹 탄핵 직접 언급

'박진영 민주연구원 부원장 "민주당 의원 중 강득구 의원이 최초 尹 탄핵 선언..함께 투쟁하겠다"'

윤재식 기자 | 입력 : 2024/07/22 [15:59]

[국회=윤재식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이 국회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직접적으로 언급했다.

 

▲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과 민생경제연구소 등 시민사회 단체들은 22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검찰의 김건희 비공개 소환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 윤재식 기자


강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민생경제연구소 등 3개 시민사회단체들 및 같은 당 김준혁 의원과 공동으로 가진 김건희 비공개 소환 규탄 기자회견에서 국민이 윤 대통령 탄핵시키라고 하면 탄핵 시키겠다고 말했다.

 

강 의원은 기자회견 후 백브리핑 자리에서 전날(21) 검찰이 김건희 씨를 검찰청이 아닌 제3의 장소에 비공개로 소환해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및 명품백 수수등 의혹 관련해 대면조사를 진행한 것에 대해 윤석열 정권이 아니고 김건희 정권이란 것이 명백해 졌다탄핵사유가 하나하나 씩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윤 대통령 탄핵 청원 등 대통령 탄핵운동을 진행 중인 촛불행동과 함께하는 국회의원 모임을 함께하며 이날 기자회견에도 참석한 김준혁 의원을 언급하며 촛불행동과 함께하는 국회의원들도 이제 탄핵에 조금 더 다가설 수밖에 없다 이런 절박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계속해 국민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국민여러분이 행동하라면 행동하겠고 국민여러분들이 윤석열 정권 하야시키라면 하야시키겠고 탄핵시키라고 하면 탄핵 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강 의원은 김건희 씨를 V1, 윤 대통령을 V2로 지칭하며 결국 탄핵의 명분을 제공하고 탄핵의 명분을 쌓은 사람들은 김건희 V1, 윤석열 V2에게 있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이날 기자회견 참여자인 민주연구원 부원장인 박진영 시사평론가는 민주당 의원들 중에 최초로 강득구 의원께서 탄핵할 수 있다는 선언을 하셨다강득구 의원과 함께 열심히 투쟁하겠다고 동조했다.

 

한편 1434784명의 동의를 얻으며 지난 21일 끝난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여청에 관한 청원을 국회 국민동의청원 게시판에 시작했던 촛불행동은 지난 18일 윤 대통령 탄핵의 뜻을 함께하는 국회의원들과 함께 촛불행동과 함께하는 국회의원 모임을 발족했다.

 

해당 모임에는 강 의원과 김준혁 의원을 비롯한 더불어민주당 문정복, 민형배, 부승찬, 양문석, 장종태 의원과 사회민주당 한창민 의원이 뜻을 같이 하고 있으며 촛불행동은 이들과 함께 지난 20일 시청역-숭례문대로에서 윤석열 탄핵 청원자 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강득구, 안진걸, 김준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PHOTO
1/209